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동양직업전문학교

본문내용

본문

취업자료실
+ Home > 취업정보 > 취업자료실
취업 성공하려면 취업전문가 잘 선택해야
  • 작성자
    동양직업전문학교
  • 등록일
    2015-04-06 17:15:34
    조회수
    1436
취업재수 끝에 대기업에 입사한 C씨는 취업준비생 시절 학원을 생각하면 지금도 끔찍하다. 불안한 마음에 비싼 수강료를 지불하고 자기소개서, 면접 관련 강의를 들었지만 면접은커녕 서류 전형도 제대로 통과하지 못했던 것.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취업코칭으로 유명했던 해당 학원의 취업컨설턴트들은 기업에 입사해본 경험이 아예 없거나, 경험이 있다고 해도 몇 개월 정도 다닌 것이 고작이었다.

청년 실업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대다수의 취업준비생들은 취업관문을 통과하기 위해 유명 취업코칭학원을 찾아 도움을 얻고자 한다. 하지만 취준생들이 찾는 대부분의 취업강사들은 실제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를 파악할 수 있을만한 경험을 갖추지 못한 경우가 대다수다.

대기업, 중견기업 및 공공기관의 채용제도를 직접 설계하고 면접관들을 교육시키는 등의 인사컨설팅을 15년째 수행해오고 있는 밸러스에듀의 김형관 대표는 “제대로 된 전문지식이 없는 취업강사들은 여기저기서 얻어 들은 말로 비슷비슷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에 최근 취업준비생들 사이에서는 대형 학원 브랜드보다는 실제 기업에서의 인사 실무 및 인사 컨설팅 경험 보유 여부에 따라 취업 프로그램을 선택하려는 경향이 확산되는 추세다”라고 설명했다.

기업의 시각을 바탕으로 차별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해 취업준비생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미라클잡(www.miraclejob.co.kr)’은 취업 필독서로 각광받고 있는 ‘기적의 자소서’, ‘기적의 취업면접’, ‘기적의 취업면접 100문 100답’ 등 ‘기적의’ 시리즈를 잇달아 발간하고 취업 관련 인터넷 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취업 교육 전문 사이트다. 특히, 최근 발표된 삼성그룹 서류전형의 에세이 항목의 대부분이 이 인강에서 다루는 항목들과 일치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수강생이 폭증하고 있다

국내 유수의 글로벌/국내 컨설팅 회사 및 대기업에서 인사 기획/교육 업무를 경험하고 기업 채용 전략을 수립한 전문가들이 일반적인 취업 강의와 달리 실제 기업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중심으로 구조화된 강의 콘텐츠, 다양한 기업들의 채용/인사 관련 데이터베이스 등을 활용하여 취업의 길을 제시하고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목록보기
답글달기수정하기
삭제하기

관련 쪽지글